기사 (3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내 생애 최고의 만남, 그리고 가장 슬픈 이별, 어머니를 그리며 내 생애 최고의 만남, 그리고 가장 슬픈 이별, 어머니를 그리며 유복한 가정에서 1934년에 태어나 선한 성품을 지니신 우리 어머니는 사람 좋아하고, 주위 모두가 잘 살기를 항상 기원하시면서 살아오셨다. 그 시절에 가수가 꿈이었던 당신께서 음악에 뛰어난 재능이 있으셨지만, 그 꿈을 이루지 못한 게 딸로서 너무 아쉽다.나는 시민단체 봉사활동과 교육사업, 사회단체 기관장 및 겸임 교수 등 30여 년을 현직에서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왔다. 하지만 그 모든 일을 그만두었다. 이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고 존경하는 어머니와 같이 지내기로 한 것이다. 길지 않은 5년여 동안 모녀는 한 몸이 되어 움직였다. 동심 특별기고 | 정명선기자 | 2024-04-21 21:44 이기대 해상 케이블카사업 폐기에 대한 단상※ 이기대 해상 케이블카사업 폐기에 대한 단상※ 이기대 해상케이블카는 사업자인 블루코스트가 약 8년간 수십억 원을 투입한 타당성 조사와 리맥에서 9개월 동안 1억 7천만원을 투입하여 부문별 재하청으로 분석한 타당성 조사가 서로 정반대 결과가 도출되어 아직도 사업추진이 안 되고 있다. 따라서 사업추진을 위해 리멕에서 분석한 타당성 조사 결론에 대한 공개 토론회가 필요하다. 현재 경관 요소가 불량한 나대지 주차장 부지로만 활용하고 있는 명칭만 유원지· 공원에 불과한 현 상태의 공유재산의 가치보다는 관광특구 내 공유재산을 활용하여 관광특구에 부합되는 차별성 높은 관광 기능을 창출시켜 특별기고 | 글로벌환경신문 | 2023-02-01 14:33 이기대-해운대 케이블카, 경제성과 경관훼손 모두 문제 이기대-해운대 케이블카, 경제성과 경관훼손 모두 문제 해상케이블카보다 차라리 산상케이블카를 이기대와 동백유원지를 잇는 4.2km의 해상케이블카계획이 주변 상황이 바뀌었다는 이유로 2년만에 재추진계획이 부활하여 찬반논란이 뜨겁다. 2016년 5월 (주)IS동서에서 제안했으나 동백섬 일원의 교통대책, 문화재구역 훼손, 공익기여 방안 부재를 이유로 사업 중단을 결정했으나, 사업자측은 그동안 관련 용역과 연구를 통해 문제점을 상당 부분 해소했다며 추진의사를 밝혔다. 당초 100m 높이로 구상한 3개의 해상지주를 미관이 뛰어난 151m 높이의 타워형으로 하고 케이블카 시종착지 주차장을 총 13 특별기고 | 글로벌환경신문 | 2019-12-18 10:09 처음처음1끝끝